반응형

집값 바닥 예측 쳇GPT ...이곳 추천했다. 

 

쳇 GPT는 미국인공지능 연구소 오픈 AI가 개발한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자세한 답변을 해줍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쳇 GPT에 집값 바닥을 언제냐고 물어보니 " 꾸준한 가격 상승과 서울 등 주요 도시의 주택 수요가 호조를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라고 현 상황과 동떨어진 대답을 했습니다. 물론 쳇 GPT 은 2021년까지의 자료를 바탕으로 보면이라는 전제를 달았습니다. 

 

 

 

▶ 서울에서 집을 구매할 지역 추천

쳇 GPT 은 서울에서 강남, 서초, 송파 등이 고급 주거환경, 쇼핑, 편리한 교통으로 인기가 많고, 노원, 은평, 도봉은 조용한 거주 환경과 상대적으로 낮은 집값으로 인기가 많다고 답변했습니다.

 

 

반응형

 

▶ 경기도에서 집을 구매할 지역 추천

성남, 수원, 판교를 좋은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으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부천, 안산, 일산 등을 비교적 집값이 저렴한 곳으로 꼽았습니다. 

 

쳇 GPT의 답변을 중심으로 성남, 수원, 판교의 입주물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물량은 공급량으로 향후 그 지역 주택가격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이 됩니다.

 

1) 성남공급물량(판교)

성남시 입주 물량은 2021, 2022, 2023년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많다가 2024년부터는 급격하게 줄어드는 모습을 보입니다. 2026년에는 역대 물량 중 가장 적은 모습을 나타내는데요. 향후 수요에 비해 공급이 줄어들어 가격이 상승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판교도 성남시 분당구 공급물량과 궤를 같이 하기 때문에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수원공급물량

수원시는 2022년 공급물량의 최대치를 이루다가 2023년에 줄어들면서 2024년부터는 급격한 감소세를 보입니다. 2022년 수원시의 매매값과 전셋값 동시 하락이 급격한 금리인상, 과다공급물량에 의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공급물량이 줄어들어 가격상방 압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쳇 GPT의 답변을 완전히 믿어서는 안 되지만 해당지역(성남, 수원, 판교)의 공급물량을 살펴봤을 때는 타당하다는 판단이 듭니다. 특히, 이곳 공급물량들은 재개발 입주 물건들이 많아 주거환경이 완전히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교통, 편의시설, 학교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데 주거환경까지 바뀌니 기대해도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밖에 전세사기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전세사기 방지 체크리스트 순서를 매겨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집주인의 신원을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하기 전 소유주, 지역 등에 대해 조사해야 한다."며 "임대 계약의 모든 조건을 이해하고 합법적이고 구속력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격이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경우 주의해야 한다. 계약과 관련한 모든 자료를 사본으로 보관해야 한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쯤 되면 쳇 GPT으로 인해 편리한 점도 있지만 사람 고유의 영역이 줄어드는 것 같아 불안하기도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