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이나 TV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경품고시제를 통해 현금 47만 원을 챙기도록 하세요. 저도 이것을 몰라 한 번도 받은 적이 없어 억울한 생각이 드네요. 월급 외에 각종 공과금과 세금이 올라 생활이 빡빡하시죠? 이럴 때일 수 록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꼭 챙겨야 살림살이가 나아지겠죠.

 

'얼마 전 국내 3사 KT, LG, SK등 통신사는 105억 원이라는 과징금 처분을 받았습니다. 과징금의 원인은 방·통·위에서 정한 행정규칙인 [경품고시제]를 무시하고 지원금을 차별하여 지급했기 때문입니다. [경품고시제]란 인터넷, TV 변경 시 최대 47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를 뜻합니다. 

 

[경품고시제]를 알고 계신 분들은 3년마다 47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을 몰라 신청하지 않으면 한 푼도 받을 수 없습니다. 

 

더욱 억울한 것은 통신사는 이것을 알고 신청한 사람들에게는 지원금을 더 많이 주고 모르는 사람에게는 고지하지 않고 그냥 넘어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방통위로부터 105억의 과징금을 추징당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방통위는 '우리 집 유료방송 가입정보, 이제 문자로 확인하세요'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유료방송 가입서비스
유료방송 가입정보

그런데 이 문자가 가입 시에는 오지만 만료 시에는 별도로 오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약정이 끝났을 때마다 챙겨줘야 하는 지원금 때문에 그냥 넘어간다고 하네요. 

 

반응형

 

▶ 신청방법

경품고시제 신청은 통신사  혹은 온라인 대리점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1) 통신사 

인터넷을 가입한 통신사를 통해 경품고시제를 받을 경우 온라인 대리점에 비해 약 10만 원 정도 적은 현금을 받습니다. 하지만 사기당할 일이 적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 고객센터 번호: 100

-SK 고객센터 번호: 106

-LG 고객센터 번호: 101

 

2) 온라인 대리점

경품고시제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대리점은 아정당(주 많은 현금, 직한 요금 추천, 일 지급), 통신지존 등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대리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은품 금액이 46만 원 이상이거나 높은 요금제를 강요하는 대리점은 위험하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