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고 먹자! 과일별 칼로리

 

오늘은 점심을 많이 먹었다. 저녁때가 되어도 별로 배가 고프지 않아 간단하게 과일을 먹기로 했다. 

사과, 감 한 개를 깎아서 접시에 담아 먹으려고 하니 칼로리가 궁금했다. 

간단한 한 끼가 칼로리 폭탄이 되지 않을까? 다이어트 중이라면 과일도 조심하라고 했는데~

이런저런 생각에 주로 먹는 과일들의 칼로리를 알아보기로 했다. 

 

저녁대신 먹을 과일

 

1) 감

요즘 가장 맛있는 과일이기도 하지요. 감은 중간크기 한 개에 100칼로리 정도 합니다.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체 비만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2) 바나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필수 과일 바나나, 바나나의 칼로리는 한 개에 100칼로리 정도되지만 혈당 수치를 금방 높이기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3) 키위

키위는 비타민의 보고라고 할 수 있지요. 키위 한개는 보통 30칼로리라고 합니다. 키위는 실컷 먹어도 되겠네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에 굉장히 좋은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GI지수도 낮아서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한답니다. 

 

4) 귤

겨울철 대표 과일 귤은 62칼로리입니다. 의외로 칼로리가 높네요. 귤을 4-5개 먹으면 밥 한 공기를 먹은 것과 같다고 합니다. 귤은 비타민, 아미노산, 유기산, 무기질 등 겨울철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지만 살찔 우려가 있으니 조금씩 나눠 먹어야겠네요. 

 

5) 방울 토마토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 당 16칼로리로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와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하지만 방울토마토는 산성이 높은 식품이어서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 불량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6) 복숭아 

저는 여름이면 복숭아가 떨어지지 않게 사놓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고 지친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합니다. 복숭아는 천도 1개에 32칼로리, 백도는 49칼로리 정도이고 수분이 90% 정도 됩니다. 복숭아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섬유질' 성분은 변비와 피부 건강에 좋으며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7) 참외

참외는 반쪽에 35칼로리 정도로 그렇게 높지 않은데 GI 수치가 높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고 씨 부분은 소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멜론

옛날에는 먹을 수 없었지만 멜론도 흔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멜로는 작은 것 한 개에 300칼로리 정도 합니다. 달콤한 과즙에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9) 포도

포도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 원푸드 다이어트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작은 송이 한 개가 140칼로리 정도 합니다. 과일 중에서는 칼로리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 사과

사과는 100g을 섭취할 경우 57칼로리를 보충할 수 있을 만큼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분도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