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에서 각종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구에서 주관하는 '광희문 달빛로드 탐방지도' 체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아이와 함께 주말에 갈만한 나들이 장소 추천(대형놀이터가 무료인 카페)
동묘구제시장 영업시간, 가는길, 볼거리
동묘한국통닭(위치, 가격, 후기)

 

 

 

 

 

 

광희문 달빛로드 탐방지도 

 

반응형

 

탐방코스 및 운영시간

 

광희문 달빛로드 역사투어가 시작되는 곳은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6번 출구입니다. 예약시간 5분 전에 도착하면 해설사 선생님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1396년 조선은 새로운 수도 한양에 전국의 백성 약 20만 명을 동원하여 단 98일 만에 18.6km의 거대한 도시 성곽인 한양도성을 건설하였습니다. 한양도성에는 사대문과 사소문인 8개의 성문, 2개의 수문, 2개의 곡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선시대 대장간이 밀집되어 있던 풀무재라고 불리던 곳입니다. 한때는 160여 개에 이르는 대장간이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몇 개 남지 않았지만 여전히 손수 농기구를 만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상세내용

※ 주의사항

1. 운영 당일 출발 5분 전 집결지 도착 바랍니다. 

2. 도보로 이동하므로 편한 신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3. 취소할 경우, 출발 5일 전 해설사에게 직접 취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광희문 달빛로드 탐방지도' 체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의 빌딩숲 속에서 옛날의 고즈넉한 모습을 만나는 것도 이색체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가비도 무료이고 4인 이상이 신청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하니 가족끼리 광희문 달빛로드 역사투어로 행복한 추억을 만드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